본문 바로가기
만물박사

고대 도시 아틀란티스의 미스테리

by GDBS 2023. 7. 23.
반응형
728x170

고대 도시 아틀란티스의 미스터리

아틀란티스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이 그의 저서인 '티마이오스'와 '크리티아스'에서 언급한 신화적인 섬나라이다. 플라톤은 아틀란티스가 약 9,600년 전에 발생한 대지진과 홍수로 인해 바다 속에 잠겨버렸다고 말한다. 그는 아틀란티스를 고대 문명의 전형적인 예시로 들며, 그들의 기술, 문화, 정치, 종교 등에 대해 상세하게 묘사한다. 플라톤의 이야기는 수세기 동안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아틀란티스를 찾기 위한 다양한 탐색과 가설이 제시되었다. 

 

반응형

 

하지만 아직까지도 아틀란티스의 실체와 위치에 대한 확실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아틀란티스는 실제로 존재했던 곳일까? 아니면 플라톤이 만들어낸 허구일까? 아틀란티스에 대한 연구와 탐색은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다. 많은 학자들과 모험가들이 아틀란티스의 위치와 특징을 추측하고, 다양한 증거와 이론을 제시하였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확실한 답은 없다. 아틀란티스는 지중해, 대서양, 남극, 인도양 등 여러 곳에 있었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또한 아틀란티스는 고대 이집트, 크레타, 마야, 인도 등 다른 문명과 관련이 있었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고대 도시 아틀란티스의 특징

아틀란티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아틀란티스는 대서양에 위치한 큰 섬이었다.
그 크기는 리비아와 아시아를 합친 것보다 컸다고 한다.


- 아틀란티스는 원형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섬과 운하로 이루어져 있었다.
가운데에는 왕궁과 신전이 있는 성이 있었으며, 그 주변에는 다른 섬들이 둘러쳐져 있었다. 각 섬은 돌 또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벽으로 보호되었다.

 


- 아틀란티스는 부유하고 번영하는 나라였다.
그들은 다양한 광물과 보석을 채굴하고, 농사와 장사를 잘 했다. 그들은 또한 과학과 예술, 건축 등에 뛰어났다. 그들의 건물은 화려하고 웅장하며, 수많은 조각과 그림으로 장식되었다.


- 아틀란티스는 평화롭고 정의로운 나라였다.
그들은 신에게 충성을 다하고, 법과 질서를 준수했다. 그들은 또한 인간의 가치와 존엄을 존중하고, 자유와 평등을 추구했다. 그들은 다른 나라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문화와 지식을 교류했다.


- 아틀란티스는 강력하고 용맹한 나라였다.
그들은 잘 조직된 군대와 해군을 갖고 있었으며, 고급 무기와 전술을 사용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영토를 방어하고, 필요할 때는 정당한 전쟁을 벌였다.

 


아틀란티스는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인류 역사상 가장 완벽하고 이상적인 문명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플라톤은 아틀란티스가 점차 타락하고 오만해져서 신의 진노를 샀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결과로 아틀란티스는 하루아침에 사라져버렸다고 한다. 아틀란티스의 존재와 몰락은 인간의 욕망과 한계, 그리고 자연의 힘과 신의 의지에 대한 교훈으로 해석될 수 있다.

 

아틀란티스의 미스터리는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아틀란티스는 과학, 역사, 문화, 종교,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주고 있다. 아틀란티스는 과연 어떤 곳이었을까? 우리는 언제쯤 그 진실을 알 수 있을까? 아마도 영원히 비밀로 남을지도 모른다.

 

 

728x90
반응형

댓글